2017/09 5

Mocca - My only one

we had a fight last night and i called him mad 우린 어젯밤 싸웠고 나는 그에게 못되게 말을 했어 makes me feel so sad 나를 매우 슬프게 만들었거든 and i`m so ashamed 그리고 나서 나는 매우 부끄러웠어 he`s my only one 그는 소중한 사람이야 i give him all my love 나는 그에게 내 모든 사랑을 줬어 even though my mom says no! i just go on and on... 우리 엄마는 그러지 말라고 하지만 난 계속 사랑할꺼야 no one`s gonna take him away from me.. 누구도 내게서 그를 뺏을 순 없어 everyday and everynight i just wanna h..

영어공부!! 2017.09.27

<멋진 신세계> 리뷰

1. 도서 정보 / 소담출판사 / 올더스 헉슬리 지음 / 정홍택 옮김 / 2017.?.??. 2. 줄거리(요약) 늙지도 병들지도 그리고 완벽한 계급제에 행복한 삶을 제공하는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은 가지지 않은 감정(자의식)을 가진 버나드에 관련된, 그리고 이런 사회가 아닌 야만인보존지역에서 자란 존이 멋진 신세계에 적응하는 이야기. * 아래 참고 사이트에서 줄거리를 읽으면 더 좋다.. 3. 밑줄 없음 4. 감상 일단, 흥미롭고 잘 써진 책이다. 게다가 재미도 있고, 생각할 거리도 있다. 하지만 읽은지 너무 오래된 상태에서 생각을 정리하려고 보니 그게 좀 어렵네... 밑줄 그은 것도 없고;; 아무튼.. 소마라는 환각제와 사회에 만연한 세뇌덕분에 상당히 행복한 유토피아라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여기에는 인권..

TDD 교육(실습) 정리

TDD교육을 받은지 좀 됐는데... 미루다 이제야 정리를 한다.첨부의 자료를 참고하면 Junit 테스트 방법을 알 수 있다. 내가 별로 추가해야할 건 없어 보인다. 다만 그 전에 이해해야 하는 TDD Cycle를 알고 가면 좋을 것 같다. 1. 시작은.. test가 실패할 case를 먼저 작성하는 것이다. 1. 이건... 정상적은 class에서는 성공했을 case이지만 현재 구현에서는 fail이 될 case를 작성하라는 것이다. 즉, 정상적인 TC작성이다. ex) public class FizzBuzzTest {// Arrange - GivenFizz fizzBuzz = new Fizz();@Testpublic void fizz_should_say_number_for_1() {//// Arrange - ..

CustomDialog Fragment 예제

DialogFragment 를 이용해서 팝업이 뜨는 것을 구현해 봤다..아래 구문은 다음에 쓰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표시해둔다. * DialogFragment를 호출하는 것이 Fragment일 때, support 버전을 맞춰줘야지 컴파일 문제가 없어진다. 즉, android.support.v7.app의 Fragment는 android.support.v7.app.DialogFragment의 DialogFragment를 호출해야 하고, android.support.v4.app의 Fragment는 android.support.v4.app.DialogFragment의 DialogFragment를 호출해야 함Fragment prev = fm.findFragmentByTag(DIALOG_TAG); pack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