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3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INSTALL_FAILED_NO_MATCHING_ABIS 를 내 뱉을 때..

원인은 x86에뮬레이터를 켜고 arm용 apk를 설치 하려고 해서 나오는 에러이다.(그 반대 일 수도 있고,,) 처음에는 에뮬레이터를 arm용으로 실행하려고 했으나, 겁나 느려서 포기...두번째로는 apk파일을 x86으로 만들려고 했으나 어디서 바꾸는지 몰라서 포기..-_-;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build.gradle의 android 항목에 아래 붉은 색 추가 해서 성공 android { compileSdkVersion 23 buildToolsVersion "23.0.2"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com.appname" minSdkVersion 16 targetSdkVersion 23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 buildTypes { re..

Pental 설치하기

새로 이사하고 Pental 정수기를 설치 하였다. 아래 영상을 보고 따라 했으며, 여러번의 수행 착오가 있었다.먼저 조인트를 조일 때, 고무를 대야 하는걸 몰랐고.. 테프론 테이프를 감지 않았다는 것이다.이 중에 하나라도 안 하면 물이 샌다.. 아주 미세하게 샌다.. 그럼 무조건 다시 해야 한다..ㅠㅠ그리고 몽키 스패너로 강하게 조여줘야 한다. 몽키 스패너가 없다면 아래 적은 결론으로 가라.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정수기 수도꼭지가 Pental에서 제공해주는 무료로 준건데 그게.. 일을 크게 키웠다..ㅋㅋㅋ왠만하면 아래 추천제품을 사서 쓰는게 낫다고 본다. 결론을 말하면 손재주 없는 사람은 그냥 사람 불러라.. ㅋㅋㅋㅋ key point 고무링, 테프론 테이프, 몽키 스패너로 강하게 조여주기 Penta..

오늘하루 2018.01.07

현재 날짜 추출하기 및 날짜 간격 확인하기

날짜 관련된 것은 신경 안썼는데..이게.. 들여다 본것 정리를 하는게 좋을것 같다. 날짜를 구할 때는 Calendar.YEAR, Calendar.MONTH 과 같은 매크로? 같은걸 써줘야 쉽게 날짜를 구할 수 있다. 아래 함수와 같이 Calendar.set()를 통하여 날짜를 생성할 수 있다. public Date getFirstDayOfWeek(){ // 현재 날짜를 구한다 Calendar cal = Calendar.getInstance(); // cal.setTimeZone(TimeZone.getTimeZone("GMT")); int year = cal.get(Calendar.YEAR); int month = cal.get(Calendar.MONTH); // int days = cal.get(Ca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