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부/Linux & Unix

야홋!!! 컴팔이 된당.....

achivenKakao 2006. 12. 27. 01:27

야호...컴팔에 성공했당...ㅋㅋㅋㅋㅋㅋ

허접하게 삽질을 한시간여동안 한 뒤 성공해뿌렸다...ㅋㅋㅋㅋ

뭐..이제 어케하는지 대충 알거 같은데...

첨에는 AT91SAM256에 대한 헤더 파일을 찾는데 무지 헤맸다..firepooh님의 카페에서 보니까

어디 있다는데..어디있는겨?? 하고 한참을 헤맸다.

다행히  IAR에 있는 헤더 파일을 발견...일단 IAR하고 ADS하고 헤더 파일이 틀리지나 않을까

하고 무지무지 걱정하면서 64에 대한 헤더파일을 비교해 보았다. 다행이다...같다..같은거다..

이거 쓰면 되는구나...ㅋㅋㅋㅋ혼자 무진장 기뻐서 웃었다...혹시나..다시 만들어야 하는 그런

노가다를 하면 어쩌나 하고...쿠쿠쿠...

 

그 뒤에는  ADS 샘플 프로젝트에서 만든 환경설정을 베껴가기 시작했다.

흠...

좋아..그렇군...그렇네..음...아라쓰...

먼저 타겟 셋팅이다...타겟 네임이 DEBUG로 되어 있는 것을 WINDE_256으로 변환했다.

WINDE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테스트 한다는 의미인듯 싶어 베꼈다...ㅋㅋㅋㅋ

여기에서  첨에는 Post-linker가 None로 되어 있는데..그러면 AXF 파일만 만들어진다. 그래서 이걸... ARM fromELF로 선택해 줘야한다.

이거 글씨를 굵게 쓴이유는 BIN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데...그 방법을 첨에 헤맸기 때문이다.

 
 
 
다음은 ARM Linker에 대한 설정이다.
첨에 RO Base는 0x8000, RW Base는 아무것도 없다.
아마도...이게..문제인듯 싶다. 아직 이 부분이 메모리(플래시, 램)에 대한 것이라고 짐작은 하는데..
정확한거는 데이타 시트를 확인해 봐야겠다. 그리고 확인 되면 다시 글을 올려야겠다.
그거 수정하면 아래의 Equivalent Command Line 에 값이 수정되는데 "-first...."부분은 없었던거다.
아마도 startup code를 먼저 실행시키라는 의미가 아닌가 싶다. 그거 꼭 들어가야하는지 아닌지는
테스트 안해봤다. 함 해 볼까나????
어쨌든 그것두 베꼈다..ㅋㅋㅋㅋ
 
 
ARM fromELF에 대한 설정 부분인데..이 부분은 디폴트로 아래와 같이 되어 있다. 그래서 별루 손 안댔다.

 
흠..이렇게 해서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대충 알아먹은거 같다.
이대로 해서 헤더파일도 256으로 바꿨고...컴팔도 했고..다운로드도 된다..ㅋㅋㅋㅋ
기쁘다....
 
흠...
 
이제 포트 제어 부터 해 볼까나...
앞으로의 계획
 
1. PORT I/O 테스트, 부저 포함
2. LCD
3. UART
4. 타이머
5. ADC
6. EEPROM
7. SFLASH ==> 이건 뭔지 모르겠다..소스에 있길래..담에 테스트 해 볼 내용으로 적었다.
8. USB ==> 이건 좀 겁난다..ㅜㅜ
9. 기타 부분을 다 해 보구선...
10. 모니터 프로그램을 짜 보구
11. uC/OS-II 포팅을 함 따라해 보구..
12. uC/OS-II에서 위 예제에 대한 타스크를 함 만들어 가 봐야겠다.
 
그 뒤에는 흠...제품을 설계 해 볼까나..
 
근데..이거  추적당하는거 아닌가 몰러.....만약 낌새가 안좋으면...확 튀어야지..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