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시간의 전치사

achivenKakao 2007. 10. 6. 16:08

1.at, in, on(~에)


 
(1) at -à 시간상의 <한 점>표시

at dawn(새벽에) at noon(정오에), at sunset(해질녘에), at night(밤에)

at seven (o’clock), at the beginning(end) of~(~의 초(말)에),

at the age of~(의 나이에)

  * He died in the accident at (the age of) 20

  (그는 20십의 나이에 사고로 죽었다)


(2) in -à 시간상의 <어떤 기간>표시:세기,년,계절, 월,오전,오후 등

in the 19th century(19세기에), in 2003(2003년에), in summer(여름에),

in January(1월에), in the morning(아침에),

* I get up early in the morning to take a walk in the park.

(나는 공원에서 산보하기 위하여 아침 일찍 일어난다)

 

(3) on -à 날짜,요일,특정일등 표시


   * The concert was on August 23(
날짜표시)

   (그 콘서트는 8월 23일에 있었다)

* On Sunday he goes to the church with his family(요일표시)

   (일요일에 그는 가족과 함께 교회에 간다)

* He arrived in Seoul on the morning of August 23(특정일표시)

   (그는 8월 23일 아침에 서울에 도착했다)

cf: He arrived in Seoul early in the morning of August 23(기간표시)

   (그는 8월 23일 아침 일찍 서울에 도착했다)

  * early가 들어 있을 경우 그가 서울에 도착하는 것은 자주 일어나는데

    8월 23일 아침에는 일찍 도착했다는 것이므로 8월 23일은 특정날이

    아니므로 전치사 in을 사용했다.    

 

-à한글에서 시간 ‘~에’는 영어에서는 at, in, on이 있어서

사용되는 상황에 따라 시간적 차이가 있다.

시간적인 한 점을 나타낼 때는 at, 시간적인 기간을 나타낼 때는 in,

날짜나 요일, 특정일을 나타낼 때는 on을 사용한다.  

 

2.from(~로 부터)-à 과거의 출발점표시

since(~한 이후로)-à 과거의 일정시점에서 현재까지의 계속 표시

* He works hard from morning till night

(그는 아침부터 밤까지 열심히 일한다)

* I have lived here since my birth.

   (나는 출생이후로 줄곧 이곳에 살고 있다)

 

3.for(~동안에)-à how long~에 대한 답 :대개 숫자가 옴

during(~동안에)-à when에 대한 답: 대개 사건이 옴

* I have not seen my family for three years

(나는 3년 동안 나의 가족을 보지 못했다)

* His father was killed during the second World War  

   (그의 아버지는 2차 세계대전에서 죽었다)

 

4.by(~까지)--à 동작,상태의 완료표시

 until(~까지)-à 동작,상태의 계속표시

* I will be here by six(6시 순간만 표시-à한계점)

(나는 6시까지 이곳에 오겠다)

* I will be here until six(이전부터 6시까지 표시-à계속표시)

(나는 6시까지 있겠다)


5.within(~안에)--à 일정기간 내 표시

in(~이내에, 지나서)-à 미래시간의 경과표시

after(~한 후에)-à 과거시간의 경과표시

* I‘ll return the books to the library within a week.

(나는 1주일 안에 도서관에 그 책들을 돌려줄 것이다)

* That food will be prepared in a few minutes.

(그 요리는 몇 분이 지나면 준비될 것이다)

* The work was finished after a month.

(그 일은 한달 후에(한 달이 경과하여) 끝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