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SSN받기 in Coronavirus (COVID-19) pandemic

achivenKakao 2020. 6. 2. 17:12

일단 제 상태를 말씀 드리면, 미국 영주권자이면서 SSN을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

 

 

현재(2020/06/02).. SSA(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가 문을 다 닫았습니다.

절대 구글 맵에 'open' 상태 믿고 가지 마세요. 닫혀있습니다.ㅠㅠ

 

하지만, SSA에서 전화는 받습니다.

전화를 했더니, SS5, Green card, passport, Birth cert를 우편으로 보내라고 하네요.

신분증을 모두 보내라고 하니 두렵습니다.ㄷㄷㄷㄷ 잃어 버리면 더 큰 일이 되겠죠..

하지만 USPS에는 Certified mail가 있습니다. 이걸로 보내면 안전 할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보내야 하는 물품을 보면,, 다 괜찮은데 Birth cert이 문제 입니다.

저희 같이 미국에서 태어나지 않은 사람은 이런거 없습니다.

물론 인터넷에 뒤지면 한국에서 기본 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받아서 변호사 공증 및 번역하시면 됩니다.

혹은 영사관에 가셔서 공증 받으셔도 된다고 합니다...만.. 이거 언제 받고 있나요..;

 

그래서 일단 SS5, Green card, passport, I94만 보내보려고 합니다.

결과 나오면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 결론 : 회사에서 a dire need(절실한 필요) 하다고 하면 SSN 진행을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절실하다고 말하는건 안된다고 합니다.

     > 결론2 : 여기도... 안되면 될 때까지 두들겨야 합니다.. 미국 시스템 자체가 사람마다 편차가 있는 동네인지라..-_-... 

                   여러 번의 전화와 끈질긴 도전 끝에(??) 상담자의 조언과 팩스 번호를 받습니다.. 팩스로 내용을 보내면 스케줄을 잡아 준다고.

                   그래서 상황이 어렵다고 스케줄을 잡아 달라고 구구절절(?)한 내용으로 팩스를 보냈습니다.
                   팩스 포맷은 https://templates.office.com/en-us/basic-fax-cover-tm03453652 에서 받았습니다.

                   팩스를 보내도 뭔가 안 바뀝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하물며 팩스 받았는지 확인도 안된다고 합니다... ㅅㅂ

                   그러다.. 뜬금 없이 2주 좀 덜 지났을 때.. 전화와서 스케줄을 잡아 줍니다..( 갑자기 왜...?????)

                   저는 그렇게 해서 SSN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우편으로 자료를 보내는건,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_-a... 팩스가 짱인듯..

 

 

정리

    1. Coronavirus (COVID-19) pandemic으로 인하여 SSA가 문닫음

    2. 전화 응답은 하니 가까운 SSA에 전화하세요.

    3. USPS Certified mail로 SS5, Green card, passport, I94를 보내 봅니다.

    4. 우편을 보내고 나서 우편이 잘 도착 했는지 문의 했는데, a dire need(절실한 필요)가 아니면 진행이 안될거라고 합니다.

    5. 월요일에 전화해서 제 메일을 회수 할 수 있는지 문의 하려고 합니다. 괜히 우편으로 보내지 마세요... 빡치네요..ㅠ

    6. 회사에서 급하게 필요 하다고 a dire need(절실한 필요) 하면 SSN 진행을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절실하다고 말하는건 안된다고 합니다.

    7. ID는 다시 우편으로 보내주고, 신청서는 SSA에 잠 들어 있다가 코로나가 끝나면 진행 된다고 합니다.

    8. 결론2

 

자세한 사항은 https://www.ssa.gov/ssnumber/ss5doc.htm 여기 가서 왼쪽 항목을 선택하고 각자 상황에 맞게 대비 하시기 바랍니다. 

 

더더 자세한 사항은 미준모의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끝.

 

 

 

 

참고 : https://www.ssa.gov/ssnumber/ss5doc.htm

          cafe.naver.com/gototheusa/489207 

 

          cafe.naver.com/gototheusa/492424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unnietran&logNo=220887874068&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https://cafe.naver.com/gototheusa/548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