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3

Android activity / fragment life cycle(계속 업데이트)

많이 봐오던 안드로이드 라이프 사이클이다. onPause()는 현재 상태에서 팝업이 뜰 경우 발생할 수 있다. onStop()는 홈버튼을 눌렀을 때 발생한다. recent키를 통해서 앱을 선택하게 되면 onRestart() 상태가 된다. onDestory()는 recent에서 앱을 닫았을 때 발생한다. App process killed는 시스템에서 메모리가 부족할 때 언제나 발생할 수 있다. 이 때는 앱을 다시 시작 해야 한다. fragment life cycle이다. 다양한 UI를 쉽게 구성하거나 재사용에 쉬워서 자주 사용 되지만, 관리의 어려움이 있어서 activity만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프래그먼트를 추가 또는 제거하는 등 개별적인 조잘이 가능 액티비티는 프래그먼트의 트랜잭션을 관리 ..

String의 null 체크 필요 없이 문자열이 같은지 비교하기(Objects.equals())

String문 비교할 때, 아래와 같은 구문을 쉽게 볼 수 있다. 1. if (str != null && str.equals("true")) { } 2. if (str != null && "true".equals(str)) { } 3. if ( (str1 != null && str2 != null) && str1.equals(str2)) {} 1번에 비해서 2번이 낮다, 그리고 변수가 2개가 되면 3번이 된다. 뭘 어떻게 봐도.. 구리다.. 이럴 땐 아래와 같이 쓰면 된다. 쉽고 간단하고 안전하다. if( Objects.equals(str1, str2)) { } 원형 : public static boolean equals(Object a, Object b) { return (a == b) ||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