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Tip

맥OSX에 윈도우 10 설치하기 (외장 HDD, jetDrive)윈도우 투 고 (Windows To Go)

achivenKakao 2020. 2. 16. 23:11

Widows To Go를 사용하려면 먼저 윈도우즈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아래 유튜브처럼 가상머신을 이용하거나 다른 윈도우즈 pc가 있으면 그 부분은 스킵하셔도 됩니다.

Widows To Go에서 EFI 모드로 하시면 됩니다.(기존 파티션을 유지해 주는 기능은 프로만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그냥 됐던 것 같았는데...)

 

 

주의 할것!!

 jetDrive에 윈도우를 깐다면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를 깔면 안됩니다.

그러면 부팅 할 때, "부팅 미지원 드라이브" 라고 뜨면서 진행이 안됩니다.(물론 영어로..)

그러므로 자기 맥에 맞는 드라이브를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폴더에서 찾아서 한땀한땀 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끝.

 

 

출처 : https://windwaker.net/2562

 

윈도우 To Go 만들기, 외장SSD 외장하드에 윈도우10 설치 후 부팅 하는 방법 (WTG 윈도우 투고 루퍼스로 만드는 방법)

윈도우 투 고 (Windows To Go)라고 들어보셨나요? 보통 WTG (Windows To Go)라고 합니다 .최근에 외장SSD 또는 내장 SSD를 외장하드처럼 쓸 수 있는 제품을 여러개 사용하면서... 저도 맥북이나 맥북프로에서 가끔..

windwaker.net

https://windwaker.net/2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