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이트리플 펀트

achivenKakao 2007. 11. 24. 00:02

그 펀드는 엄브렐라펀드입니다.그 정의는 검색해 보시면 나오고요.

구성은 3가지 펀드를 자신이 선택해서 돈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습니다.3가지 펀드는 주가상승시 수익나는 것(불마켓),주가하락시 수익나는 것(베어마켓),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가와 상관없이 일정한 수익이 나는 MMF가 있습니다.

이 셋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이동 수수료가 없고, 그날 2시반까지 이동시켜 놓으면 그 다음날 바로 돈이 이동합니다.내일의 주가의 변동을 정확히만 예측한다면야 대박상품이지만..주가는 신의 영역이라죠?--;)

그런데 주식시장이라는게 상승장이 있고 하락장이 있으므로 그걸 잘 파악해서 돈을 이동해 놓으면 수익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최근의 급락세를 예측하거나 급락 초반시 빨리 돈을 베어마켓으로 이동해 놨다면 꽤 많은 수익을 올렸을꺼라 생각하네요.전 지난 주 초쯤에 베어마켓으로 옮겼다가 돈 쫌 벌었는데..목요일 쯤인가요?기술적 반등 올때 아 이제 상승세 이려나 해서 불마켓으로 다시 옮겼다가 조금 손해 봤습니다.


제 생각에는 주식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그날 그날 주식의 추세를 파악할 시간 정도는 되는 사람이면 수익이 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정 귀찮으면 mmf에 넣어놓고 2년 정도 묵어놔도 예금 이자보다는 높습니다.


그런데 이번 우리은행 상품이 좋은게 수수료가 싸다는 데 있죠. 0.2%수수료만 떼고 중간 환매수수료나 펀드간 이동수수료가 무료입니다.또한 이동 횟수도 무제한.

그냥 경제 공부하는 셈 치고 하고 있습니다만 원금 손실의 가능성도 있는 만큼 신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