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5

StringTokenizer 예제

StringTokenizer 클래스는 String.split()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사실 두개가 무슨 큰 차이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어떤걸 쓰더라도 문제 없이 쓰면 되는거 아닌가?그래도 두개의 차이는 존재 한다. String.split()에 비해 StringTokenizer은 여러 문자에 대해서도 한번에 파싱이 가능하다.아래와 같이 "!"와 "/"를 한 번에 파싱할 수 있다.String str = "1/2!3/4!5"; StringTokenizer tokenizer = new StringTokenizer(str, "/!");결과 > 12-22 01:45:42.486 13023-13023/com.study.practice.stringtokenizer I/System.out: 112-22 01:..

OAuth로 access_token 받는 순서도

아래 표가 OAuth를 통하여 access_token을 받을 수 있는,가장 간단히 표현하면서 이해하기 쉽게 그려진 순서도 인것 같다. 링크의 내용을 공부하면 최고로 좋을 것 같다. 저자도 한번에 이해가 잘 안될거라고 말한다..물론 나도 그랬다... 출처 : https://opentutorials.org/course/2473/16571 출처 : https://opentutorials.org/course/2473/16571 http://ohgyun.com/470

Retrofit으로 REST API 사용하기

지난 글은 라이브러리 사용하지 않고, REST API를 사용하는 것을 해보았다면, 이제는 Retrofit이라는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REST API를 사용하는 것을 해보겠다. 목표 : Retrofit으로 REST API를 사용해보자. 작업 순서1. 받을 response를 바탕으로 Contributor을 먼저 만들고2. Retrofit을 통해서 통신할 interface 모듈을 만들고3. Retrofit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사용한다. 별도 HTTP를 통신을 할 필요 없고, 파싱도 알아서 해준다. 거기다 속도도 더 빠르다. 짱임... public class Contributor { private String login; public String getLogin() { return login; } public v..

REST API 사용하기 - GET

요즘에 REST API 소스를 직접 짜는 사람은 적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레트로핏 같은 걸 쓰겠지...?)그래도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해서 정리 해본다. https://api.github.com 로 접속해서 그 중에 "current_user_url" 항목을 화면에 띄우는 예제이다. /* * 목표 * 1. AsyncTask와 http url connection을 이용한 http 호출 만들기 * 2. 리턴된 json을 파싱하는 방법을 통하여 JSON 객체 다루는 법 습득하기 * 3. json 객체에서 원하는 데이터 빼내서 화면에 출력하기 * * 작업 순서 * 1. 받을 response를 바탕으로 HubObject를 먼저 만들고 * 2. 통신할 모듈과 파싱할 모듈을 APIClient로 만들고 * 3. APIC..